“중등학생 FS 프로그램”: “학습전략으로써의 읽기이해전략” 과정

(0 review)
Free
“중등학생 FS 프로그램”: “학습전략으로써의 읽기이해전략” 과정

○ 프로그램 개요

FS(For Study) 교육 프로그램은 어린이/청소년의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하여 인지 능력이자 학습전략으로써의 “읽기이해능력”을 키움으로써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기를 것이 목적이며, 학습을 위하여 제공된 자료를 이해하고 의미를 파악하며, 학습상황과 연결시켜 개인이 능동적으로 지식구조를 형성해 나아가는 훈련과정입니다.

○ 프로그램 수강대상

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읽기이해전략 프로그램

영신중 FS 사례 d영신중 %ec%98%81%ec%8b%a0%ec%a4%91

공부에 대한 동기가 없어 방황하는 학생, 체계적인 학습전략이 필요한 학생, 열심히 공부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,상위권에서 최상위로 가기 위해 챙겨야 할 학습이 필요한 학생

○ 프로그램 특징

  • 프로그램 목적
    학습 역량 향상을 위하여 인지 능력이자 학습전략으로써의 읽기 이해 능력을 키움으로 공부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목적임
  • 학습전략-정보처리모형
    학습할 내용을 수용, 저장, 인출하는 과정에서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사용하는 인지적 처리 과정상의 전략
  • 읽기이해
    독서, 읽기, 읽기이해 등 다양한 개념을 학습전략과 관련한 읽기 이해로서 개념화 /학습을 위하여 제공된 자료를 이해하고 의미를 파악하며, 학습상황과 연결시켜 개인이 능동적으로 지식구조를 형성해 나가는 과정
  • 학습전략으로써 읽기이해전략
    읽기 이해 전략이 곧 학습전략이며 읽기 이해 전략을 교수하는 것은 학습전략을 교수하는 것과 같음

 

○ 교육 안내

  • 교육시간
    총 42주차 프로그램 중 12차시(3개월 과정), 24차시(6개월 과정), 42차시(1년 과정) 구성으로 프로젝트 수업
    1주 당  1회수업 (수업시간: 1회 120분 또는 2회 60분)
  • 진행방법
    사전 단계: FS 교육의 사전단계에서 “학부모양육검사” 또는 “학습전략검사” 시행
    교육과정: FS 커리큘럼에 따라 진행.  자세한 내용은 “커리큘럼” 메뉴을 참조하세요.

Course Features

  • Lectures 6
  • Quizzes 0
  • Duration 90분
  • Skill level 중고등학생
  • Language 한글
  • Students 5
  • Assessments Self

Reviews

Average Rating

0
0 rating

Detailed Rating

5 stars
0
4 stars
0
3 stars
0
2 stars
0
1 stars
0